객체(Object)
- 변수, 함수, 메서드
- 변수, 함수, 자료 구조의 조합이 될 수 있음
-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할 대상
- 클래스의 인스턴스
클래스
- 객체를 찍어내기 위한 틀, 설계도
- 멤버 변수와 메서드를 가지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확장이 가능한 코드 양식
인스턴스
- 설계도를 바탕으로 실체화되어 메모리에 할당된 실체를 말함
- 설계도에 따라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실체가 인스턴스
// 클래스
public class Person {
private String name;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객체 = 클래스의 인스턴스
Person person;
// 인스턴스
person = new Person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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