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DB
- 리눅스
- 스프링부트
- 자료구조
- 프로그래머스
- postgresql
- 스프링
- 네트워크
- programmers
- baekjoon
- springboot
- 백준
- 플러터
- Oracle
- 파이썬
- Flutter
- 데이터
- spring
- 데이터베이스
- 스프링 부트 쇼핑몰 프로젝트 with JPA
- CS지식
- Java
- python
- Spring Security
- 시큐리티
- CS
- JPA
- 자바스크립트
- backjoon
- 자바
Archives
- Today
- Total
Jin's Dev Story
[SpringBoot] ResponseEntity 본문
body와 헤더 정보, 상태 코드 등을 담을 수 있는 ResponseEntity
상태 코드, 메시지, 데이터 담는 클래스
import lombok.AllArgsConstructor;
import lombok.Builder;
import lombok.Data;
// 상태코드, 메시지, 데이터를 담을 클래스
@Data
@AllArgsConstructor
@Builder
public class DefaultRes<T> {
private StatusEnum status;
private String message;
private T data;
public DefaultRes(StatusEnum status, String message) {
this.status = status;
this.message = message;
this.data = null;
}
public static<T> DefaultRes<T> res(StatusEnum status, String message) {
return res(status, message, null);
}
public static<T> DefaultRes<T> res(StatusEnum status, String message, T data) {
return DefaultRes.<T>builder()
.data(data)
.status(status)
.message(message)
.build();
}
}
메시지 클래스
public class ResponseMessage {
public static final String READ_USER = "회원 정보 조회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NOT_FOUND_USER = "회원 정보 조회 실패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WRITE_BOARD = "게시글 작성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UPDATE_BOARD = "게시글 수정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DELETE_BOARD = "게시글 삭제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NOT_FOUND_BOARD = "게시글 조회 실패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WRITE_BOARDCOMMENT = "댓글 작성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UPDATE_BOARDCOMMENT = "댓글 수정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DELETE_BOARDCOMMENT = "댓글 삭제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NOT_FOUND_BOARDCOMMENT = "댓글 조회 실패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WRITE_RECOMMEND = "좋아요 저장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WRITE_BATTLE = "대결 생성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DELETE_BATTLE = "대결 삭제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NOT_WRITE_BATTLE = "대결 생성 불가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CHECK_TEAM_BATTLE = "팀 대결 참여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NOT_FOUND_BATTLE = "대결 조회 실패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WRITE_BATTLERIVAL = "대결 라이벌 생성 성공";
public static final String UPDATE_BATTLERIVAL = "대결 라이벌 걸음수 수정 성공";
}
상태 코드 클래스
// 상태코드 enum
public enum StatusEnum {
OK(200, "OK"),
CREATED(201, "CREATED"),
NO_CONTENT(204, "NO_CONTENT"),
BAD_REQUEST(400, "BAD_REQUEST"),
UNAUTHORIZED(401, "UNAUTHORIZED "),
FORBIDDEN(403, "FORBIDDEN "),
NOT_FOUND(404, "NOT_FOUND"),
INTERNAL_SERER_ERROR(500, "INTERNAL_SERVER_ERROR"),
SERVICE_UNAVAILABLE(503, "SERVICE_UNAVAILABLE");
int statusCode;
String code;
StatusEnum(int statusCode, String code) {
this.statusCode = statusCode;
this.code = code;
}
}
'Web & Android > SpringBoo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Boot] @Annotation (1) | 2023.10.14 |
---|---|
[SpringBoot] 페이징 처리 (0) | 2023.10.14 |
[SpringBoot] Entity (0) | 2023.10.14 |
[SpringBoot] enum Class (열거형) (0) | 2023.10.14 |
[SpringBoot] Bootstrap (0) | 2023.10.14 |